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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관리론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학과/목차 2020. 9. 22. 11:14반응형
2020/07/26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마케팅관리론] - 1. 마케팅의 기초개념
1. 마케팅의 기초개념
1.1. 마케팅과 마케팅 개념 1) 마케팅 (1) 정의 : - 시장에서 발생하는 일련의 교환 활동 (2) 재화와 서비스 구 분 재 화 서비스 형 태 유형 무형 재 고 가능 불가능 생산시점과 소비시점 다르다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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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8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마케팅관리론] - 2. 마케팅기회분석
2. 마케팅기회분석
2.1. 경영환경 1) 정의 (1) 외부환경 - 기업의 경영의사 결정 및 경영성과에 영향을 주는 기업 외적 환경으로,, 거시환경과 산업환경으로 분류됨 - 거시환경은 기업이 속한 산업에 영향을 주는 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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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9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마케팅관리론] - 3. 마케팅전략
3. 마케팅전략
3.1. STP전략 1) 시장 세분화 (1) 의의 : 전체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의해 동질적인 세분시장으로 구분하는 과정 (2) 고객 선호도에 따른 시장 유형 : - 동질적 선호 패턴 - 확산된 선호 패턴 - 군집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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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30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마케팅관리론] - 4.1. 마케팅 믹스(제품)
4.1. 마케팅 믹스(제품)
4.1. 제품 1) 의의 (1) 개념 : - 소비자의 근원적인 욕망 또는 구체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모든 것(유형, 무형) - 제품 개념의 수준 구 분 내 용 예 시 핵심제품 - 소비자가 제품을 통해 얻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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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31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마케팅관리론] - 4.2. 마케팅믹스(가격)
4.2. 마케팅믹스(가격)
4.2. 가격 1) 의의 (1) 개념 : - 소비자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기 위해 지불하는 화폐의 양 (2) 결정요인 : - 수요(가격의 상한선) - 원가(가격의 하한선) - 경쟁환경 - 법적요인 등 (3) 가격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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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3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마케팅관리론] - 4.3. 마케팅믹스(유통)
4.3. 마케팅믹스(유통)
4.3. 유통 1) 의의 (1) 개념 : 제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까지 이전시키는 모든 거래 과정과 경로 (2) 기능 : - 거래기능(소유권 이전 - 판매기능과 구매 기능) - 물적유통기능(재고의 이전 :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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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4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마케팅관리론] - 4.4. 마케팅믹스(촉진)
4.4. 마케팅믹스(촉진)
4.4. 촉진 1) 촉진과 촉진 믹스 (1) 의의 : 기업의 재화나 서비스를 소비자들이 구매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해당 재화나 서비스의 성능에 대해 실제 및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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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7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마케팅관리론] - 5. 마케팅영역의 확장
5. 마케팅영역의 확장
5. 마케팅 영역의 확장 1) 고객관계 관리와 고객 경험 관리 (1) 고객관계 관리 ① 의의 : - 고객에 대한 매우 구체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개개인에게 적합한 차별적인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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