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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마케팅 믹스_제품_브랜드_라인확장_브랜드확장(2010)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마케팅관리론 2020. 11. 4. 11:31반응형
라인 확장과 브랜드 확장을 비교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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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1) 브랜드란
제품을 통해 연상되는 총체적인 이미지를 말한다.2) 브랜드 전략에는 라인 확장과 브랜드 확장이 있다.
2. 라인확장과 브랜드 확장
구분 라인확장 브랜드 확장 정의
출처: https://jeek21.tistory.com/561 [기술과 경영의 만남]
출처: https://jeek21.tistory.com/561 [기술과 경영의 만남]장점 - 소비자의 지각된 위험 감소 - 대부분의 신상품 도입시 활용 단점
- 브랜드 희석
- 자기 시장 잠식예시 물먹는 하마 -> 냄새먹는 하마 새우깡 -> 노래방 새우깡 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 > 마케팅관리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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