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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부 자료수집수단(4)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학과/시장조사론 2020. 10. 12. 04:58반응형
9.2. 자주 사용되는 척도들
1) 리커트 척도
- 어떤 진술에 대해서 동의하거나 동의하지 않는 정도를 표시하도록 하는 척도
- 예) 서비스센터 직원들은 친절하지 않다.(전혀 동의하지 않는다.-----전적으로.(전혀동의하지않는다.----- 동의한다.
2) 의미 차별화 척도
- 서로 상반되는 의미의 말을 양쪽 끝에 나타낸 척도
- 예) 서비스센터 직원들에 대하여 평가하시오(불친절하다 - - - - - 친절하다
3) 등급 척도
- 등급을 매기도록 한 척도
- 서비스센터 직원들에 대하여 평가하시오(-5 -4 -3 -2 -1 친절하다 +1 +2 +3 +4 +5
4) 고정 총 합법
- 응답 대안들 간의 상대적 선호도, 상대적 중요도를 비교하는 데 사용하는 척도
- 다음 중형차 중 상대적 선호 정도를 합계가 100이 되도록 나타내시오.
- 예) 쏘나다소나타+ SM5+ K5+ 말리부=합계(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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