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람직한 시장 세분화가 갖추어야 할 요건=시장세분화의 5가지 요건(2010기출)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마케팅관리론 2020. 11. 12. 22:50반응형
바람직한 시장 세분화가 갖추어야 할 요건에 대하여 쓰시오.
1. 바람직한 시장 세분화가 갖추어야 할 요건=시장세분화(Segmentation : S)의 5가지 요건
MASAD
1) 측정가능성(Measurability)
- 크기, 구매력, 세분시장 특성 등을 측정할 수 있어야 함
- 구체적이어야 하고 추상적이어서는 안됨
2) 접근 가능성(Accessibility)
- 효과적으로 접근 가능할 것
- 4P의 접근, 특히 마케팅 활동 접근
3) 시장의 규모성(Substantial)
- 충분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크기
- 매력적인 수익성과 성장 잠재력
4) 실행 가능성(Actionable)
- 시장공략을 위한 효과적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또는 실행가능성
5) 차별화 가능성(Differential)
- 개념적 마케팅Mix(4P)의 구분
- 욕구나 반응은 동일, 차별화가 가능함
출처: https://jeek21.tistory.com/620 [기술과 경영의 만남]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 > 마케팅관리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마케팅전략_본원적전략_마이클포터(2010) (0) 2020.11.04 4.3. 마케팅믹스_유통_수직적마케팅_VMS(2010) (0) 2020.11.04 3. 마케팅전략_제품수명주기전략_PLC(2010) (0) 2020.11.04 4.1. 마케팅 믹스_제품_브랜드_브랜드 연상(2010) (0) 2020.11.04 4.1. 마케팅 믹스_제품_브랜드_라인확장_브랜드확장(2010) (0) 2020.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