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3. 마케팅믹스_유통_소매업(2011)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마케팅관리론 2020. 11. 4. 01:32반응형
소비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라이프스타일, 쇼핑 패턴이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소매업 기술 역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소매상들이 경쟁적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기 위하여 고려해야 하는 소매업의 발전추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5가지만 제시하시오. (10점)
답>
① 파워소매업자에 의한 소매시장 지배력의 심화
③ 소매업의 양극화현상의 확대
③ 패키지 소비용품의 유통경로상에서 소매업자 파워의 증가
④ 새로운 용도로 활용되는 중간상 상표
⑤ 편의성에 대한 중요성의 증가
⑥ 정보기술 영향력의 증가 및 온라인 쇼핑
⑦ 소매점 포지션의 중요성 증가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 > 마케팅관리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마케팅 영역의 확장_고객생애가치_교차판매_상향판매(2011) (0) 2020.11.04 4.3. 마케팅믹스_유통_복수유통경로(2011) (0) 2020.11.04 5. 마케팅 영역의 확장_서비스마케팅(2011) (0) 2020.11.04 4.1. 마케팅 믹스_제품_브랜드 인지도_브랜드 연상(2011) (0) 2020.11.04 3. 마케팅 전략_STP전략_시장세분화(2011) (0) 2020.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