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요소_일면 광고와 양면 광고(2008)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소비자행동론 2020. 10. 31. 09:12반응형
일면 광고와 양면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2008, 10점)
1. 일면적 광고와 양면적 광고의 차이점
1) 일면적 광고
- 제품의 긍정적인 측면만을 강조하는 광고, 대부분의 광고 메시지2) 양면적 광고
(1) 제품에 대한 긍정적 정보와 부정적 정보를 동시에 포함하는 광고
(2) 소비자들이 이미 알고 있거나 짐작하고 있는 자사 제품의 단점을 미리 말해줌으로 광고 메시지의 신뢰성을 높임
(3) 메시지의 구성
- 반박 소구를 이용한 양면적 광고
- 비 반박 소구를 이용한 양면적 광고 : 제품에 관한 긍정적 및 부정적 정보를 열거하는 광고
(4) 설득 효과를 달라지게 하는 원인
- 부정적 정보의 양
- 부정적 정보의 위치
- 반박 소구의 유무
- 부정적 속성의 유형 등
출처: https://jeek21.tistory.com/365?category=883499 [기술과 경영의 만남]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 > 소비자행동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8. 기타_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2012) (0) 2020.10.31 8. 기타_매슬로우 욕구이론(2015) (0) 2020.10.31 6.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_정교화 가능성 모델, 균형이론, 일치성 이론, 고전적 조건화, 대리학습 이론 (2010) (0) 2020.10.31 6.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_대리학습(2016) (0) 2020.10.31 6.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_수단적 조건화(조작적 조건화) (2009) (0) 2020.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