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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_감각적 요소, 언어적 표현, 순서 효과(2015)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소비자행동론 2020. 10. 30. 15:50반응형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마케팅 자극의 변화가 소비자의 이해(또는 지각)에 미치는 영향을 감각적 요소, 언어적 표현, 순서 효과로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2015, 10점)
1. 감각적 요소
- 동일 자극물이라도 색깔, 냄새 등 감각적 요소에 따라 다르게 지각할 수 있음
2. 언어적 표현
- 동일한 내용이라도 언어적 표현을 달리함에 따라 소비자의 이해에 영향욜 미칠 수 있음
3. 순서 효과 : 초기-최근 효과
1) 개념
- 동일한 내용이라도 내용의 순서를 달리함으로 개인은 다르게 이해할 수 있음
2) 순서효과의 종류
(1) 초기 효과 :
- 맨 처음에 제시된 부분에 많은 비중을 두어 지각하는 것
- 인상(태도) 형성에 크게 작용
(2) 최근 효과 :
- 맨 끝에 제시된 부분에 비증을 많이 두어 지각하는 것
- 회상에 크게 작용
출처: https://jeek21.tistory.com/348?category=883499 [기술과 경영의 만남]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 > 소비자행동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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