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노(YON0)족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학과/소비자행동론 2024. 9. 18. 15:50반응형
요노(YON0)족
요노(YONO)는
필요한 것은 하나뿐
(You Only Need One)'이라는
문장의 약자로,
꼭 필요한 것만 사고 불필요한 물건 구매는
최대한 줄이는 소비자들을 가리킨다.
현재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면서 소비하는
욜로(YOLO)족'과 상반되는 개념이다.
CNN은 지난 6월 '욜로 경제'가
요노경제'로 변화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인생은 한 번뿐이다
(You Only Live Once)'는 모토로
욜로족이 소비시장을 이끌었는데
사치스러운 '소비파티'가
막을 내리고 있는 것이다.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학과 > 소비자행동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7장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요소(3) (0) 2020.09.28 제7장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요소(2) (0) 2020.09.27 제7장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요소(1) (0) 2020.09.26 제6장 소비자 정보 저리 과정(5) (0) 2020.09.25 제6장 소비자 정보 저리 과정(4) (0) 2020.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