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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마케팅믹스_가격_단수가격(2014)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마케팅관리론 2020. 11. 3. 16:24반응형
홈쇼핑을 통하여 러닝화를 99,900원에 판매하기로 하였다. 이 회사가 사용한 가격전략의 명칭은 무엇이고, 어떠한 마케팅 효과를 목표로 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10점)
1) 가격전략의 명칭
단수가격이란 소비자들에게 제품가격이 정확한 계산에 의해 가장 낮게 책정되었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1,000원 또는 10,000원 등과 같은 가격보다 약간 모자라게 990원 또는 9,990원 등과 같이 가격을 결정하는 가격전략을 말한다.
2) 마케팅 효과 목표
① 가격을 단수로 결정하게 되면 소비자에게 가격결정이 정확하게 계산되었다는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
② 가격을 단수로 결정하게 되면 실질적인 가격차이보다 훨씬 큰 심리적인 가격차이를 끌어낼 수 있다.
예) 199,000원짜리 상품을 10만 원대 가격이라고 광고한다면 1,000원의 차이를 심리적으로 10만 원의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 > 마케팅관리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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