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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마케팅믹스_촉진_마일리지(2016)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마케팅관리론 2020. 11. 2. 21:03반응형
마일리지 제도는 단골고객이나 고정고객에 대한 우대 프로그램으로 항공사, 카드사, 자동차 판매사, 인터넷 포털업체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고객 충성도의 증가, 고객 이탈의 방지 이외에 기업이 마일리지 제도를 활용하는 중요한 목적(또는 역할)을 2가지만 설명하시오. (10점)
1. 기업이 마일리지 제도를 활용하는 중요한 목적(고객 충성도 증가 등 지문에 제시한 부분 제외)
1) 고객정보를 얻을 수 있다.
(1) 마일리지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이름, 나이, 주소, 직업 등과 같은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기재하여야 한다.
(2)이를 통해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관리하면서 고객의 취향과 소비행태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수집된 정보를 활용하여 마일리지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고객을 겨냥한 표적마케팅을 실시하기 위한 것이다.즉, 고객정보를 얻어 표적마케팅을 하기 위해
2) 마일리지 고객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가격할인 혜택과 동일한 혜택을 줄 수 있다
적립된 마일리지를 통해 고객은 해당 제품의 가격을 할인받거나 다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고객에게 가격을 할인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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