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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_지각적 범주화와 지각적 추론(2018)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소비자행동론 2020. 10. 30. 15:28반응형
소비자의 지각적 해석 과정에는 지각적 범주화와 지각적 추론의 원리가 적용된다. 지각적 범주화와 지각적 추론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시오. (2018, 10점)
1. 지각적 해석의 개념
- 소비자가 자극의 요소들을 조직화하게 되면 그 자극에 주관적으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을 지각적 해석이라 한다.
- 지각적 조직화와 지각적 해석은 거의 동시에 순간적으로 일어남
- 지각적 해석에는 지각적 범주화와 지각적 추론의 두 가지 기본 원리가 적용
2. 지각적 범주화와 지각적 추론의 개념
(1) 지각적 범주화
- 소비자가 자극에 노출되면 그 자극을 기존 스키마와 관련지어 자신의 방식으로 이해하는 것
(2) 지각적 추론
- 소비자가 한 대상을 평가할 때 직접적인 평가를 하지 않고, 다른 것으로부터 추리하는 것
출처: https://jeek21.tistory.com/348?category=883499 [기술과 경영의 만남]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 > 소비자행동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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