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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_고객 충성도_습관적 구매(2003)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소비자행동론 2020. 10. 27. 05:55반응형
고객 충성도와 습관적 구매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003, 10점)
1. 고객 충성도와 습관적 구매의 의미
1) 고객 충성도란
고관여 소비자가 구매한 상표에 대해 만족하고 그 상표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한다. 그 후, 구매 욕구가 발생했을 때 동일 상표를 반복 구매하게 되는 것
2) 습관적 구매란
제품 사용 경험이 있는 저관여 소비자가 복잡한 의사 결정을 피하기 위해 동일한 상표를 반복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2. 고객 충성도와 습관적 구매의 차이
1) 고객 충성도
호의적인 태도로 인하여 특정 상표를 반복 구매하는 것
2) 습관적 구매
단지 구매 노력을 줄이기 위해 이전 구매를 반복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즉, 습관적 구매는 정확한 의미의 고객 충성 행동이 아닌 가식적 충성 행동임을 유의해야 한다.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 > 소비자행동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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