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부 표본추출과 자료분석의 기초(7)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학과/시장조사론 2020. 10. 20. 19:17반응형
11.3 추정의 오류 진단과 표본추출 분포
1) 주요 용어
(1) 모집단 분포 : 모집단 구성요소들의 분포
(2) 표본추출 분포: 표본 통계량의 분포
(3) 평균의 표본추출 분포
- 표본추출 분포의 대표적인 것으로, 크기가 동일한 표본을 무한히 추출했을 때 표본 평균값들의 분포
출처 : 마케팅조사_이학식 p.258 (4) 정규분포
- 평균이 '0'이고, 분산이 1(100%)이며 각 분포마다 서로 다른 단위의 값들을 표준화된 값으로 통계량을 전환시켜주는 방향을 통하여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
(5) 중심 극한 정리
출처 : 마케팅조사_이학식 p.258 2) 표준오차 계산식
(1) 평균의 표본추출 분포에서의 표준오차 계산식
출처 : 마케팅조사_이학식 p.259 (2) 비율의 표본추출분포에서의 표준오차 계산식
출처 : 마케팅조사_이학식 p.259 이전글
2020/10/19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시장조사론] - 제4부 표본추출과 자료분석의 기초(6)
제4부 표본추출과 자료분석의 기초(6)
11.2. 통계학의 종류와 기본 용어 1) 기술 통계학 (1) 정의 - 주어진 자료의 특성을 그대로 기술하는 것 - 기업의 1년간 월평균 매출,부서별 사원수, 연령별 인구 등 (2) 종류 - 요인 분석 : 양적 분석��
jeek21.tistory.com
다음글
목차
2020/10/05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목차] -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
제1부 마케팅 조사의 기초 1. 마케팅조사의 역할과 절차 2020/09/29 -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조사방법론] - 제1부 마케팅 조사의 기초(1) 제1부 마케팅조사의 기초(1) 2020/09/30 - [경영지도사 2차 마케��
jeek21.tistory.com
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학과 > 시장조사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4부 표본추출과 자료분석의 기초(9) (0) 2020.10.22 제4부 표본추출과 자료분석의 기초(8) (0) 2020.10.21 제4부 표본추출과 자료분석의 기초(6) (0) 2020.10.19 제4부 표본추출과 자료분석의 기초(5) (0) 2020.10.18 제4부 표본추출과 자료분석의 기초(4) (0) 2020.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