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B Grid 매트릭스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출제예상문제 2020. 12. 3. 07:06반응형
FCB Grid 매트릭스
1) 개요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과 관련된 종합적인 모델로서, 고관여, 저관여, 이성, 감성의 차원에서 구분된 4가지 공간에 각종 상품들의 위치를 표시하여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는 분석도구
2) 소비자가 고관여 일 때
① Think Product
컴퓨터, 가전제품 등은 구체적 정보를 제공하여 그 제품이 실용적임을 설득하는 것이 바람직
② Feel Product
화장품, 패션의류, 보석 등은 구체적 정보를 제시하는 것과 같은 설득적 노력보다는 전체적으로 좋은 느낌이 들도록 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다.
3) 소비자가 저관여 상태일 때
① Think Product(인지적 노력)
편의품, 식품 등은 라면, 쿠폰, 무료 샘플로 일단 구매를 유도한 후, 습관적 구매가 굳어지게 하는 것이 좋은 전략
② Feel Product(개인의 기호)
담배, 주류 및 음료 등은 입간판, POP촉진, 인기모델로 주의를 유발하고 모방적 행동을 유도하는 것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 > 출제예상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자행동에서 구매의사 결정과정 (0) 2020.12.04 메슬로 단계별 욕구이론=욕구계층이론 (0) 2020.12.04 지각된 위험의 의의와 유형, 소비자의 전략과 마케팅 관리자의 전략 (0) 2020.12.03 수직적 마케팅시스템(VMS)의 장점과 단점, VMS의 세 가지 유형 (0) 2020.12.03 고객 충성도와 습관적 구매의 차이 (0) 2020.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