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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마케팅믹스_촉진_PR(2012)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마케팅관리론 2020. 11. 4. 00:06반응형
PR은 잠재 소비자들에게 신제품 출시, 기존제품의 변경, 새로운 유통지역의 개발등 중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을 보다 잘 이해하고 특정 기업과의 거래관계를 용이하게 해 주는 것이다. PR의 주요수단 중 4가지만 설명하고 사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10점)
1) PR의 주요수단 4가지 및 사례
① 언론보도 : 방송 또는 신문 등의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해당기업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것
② 회견 : 기업이 일정한 절차를 거쳐 소비자들에게 의견이나 견해를 밝히는 것
③ 공공캠페인 활동 : 다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정해진 일정 기간 내에 어떤 특정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매체를 이용하여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조직화된 커뮤니케이션 활동
④ 간행물 발행 : 전문잡지 등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반응형'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기출문제 > 마케팅관리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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